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사용처 구매처 주의점 총정리

by ✦✧✦✧ 2021. 2. 20.
반응형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썸네일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사용처 구매처 주의점 총정리 

구글플레이에서 앱결제나 게임 등에 캐쉬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기프트 카드 등록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기프트카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마켓인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iOS기반인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글기프트카드를 선물 받으셨거나 직접 구입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종이팩 모양일텐데요. 구글 기프트카드는 실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처럼 긁는 형식이 아니고, 뒷면의 코드번호만 있으면 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앞면

뒷면 아래에 있는 [긁어서 코드확인] 부분의 스크래치를 긁어주세요. 복권 긁듯이 동전으로 긁으면 되고, 너무 세게 긁으면 코드번호까지 벗겨지니 살살 벗겨 주세요. 

구글기프트카드 뒷면

그 다음,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코드를 입력하기 전에 자신이 코드를 입력할 계정인지 한번 확인해 주세요. 요즘은 구글 계정도 여러 개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다른 계정에 등록하고, 등록이 안 되었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 다음 상단의 줄 3개 있는 아이콘을 터치한 뒤, [결제수단]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1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2

 

결제수단 추가에서 [코드사용]을 터치하면 기프트카드 또는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조금 전 긁어서 나온 코드번호를 빈칸에 입력한 뒤, 아래의 [코드 사용]을 터치하면 구글 플레이 잔액이 추가됩니다.

 

직접 코드를 입력하지 않고, [기프트 카드 스캔]을 터치해서 코드번호의 사진을 찍으셔도 됩니다. 사진만 찍어도 번호를 다 스캔하고 인식할 수 있다보니, 좀 더 편하게 코드 입력이 가능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3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4

같은 방법으로 PC에서도 동일하게 코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홈페이지로 들어가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뒤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사용처 

충전한 구글기프트카드는 Google Play안의 다양한 콘텐츠와 YouTube에서도 사용이 가능니다. 대표적으로는 리니지같은 게임에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그 밖에 어플을 구매하거나 도서, 영화, 인앱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기기상태나 특정 구독 구매에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판매처

구글기프트카드를 가장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은 편의점이며, 홈플러스나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 휴대폰 매장, PC방 등 다양한 곳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는 불가능하며,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판매하는 곳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한데요. 오프라인에서는 정가에 판매되지만, 온라인은 대량으로 살수록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신, 오프라인처럼 실물카드 형태로 배송되는 게 아니라 코드만 전송되는 점 참고하세요.

 

참고로, 온라인에서는 미국이나 일본 구글기프트카드 구매도 가능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온라인구매 페이지

구글기프트카드 금액종류

구글기프트카드 상단에 충전금액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최저 5천원부터 1만원, 1만5천원, 3만원, 5만원, 10만원, 20만원, 30만원까지 다양하게 있어 필요한 만큼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5천원 없음) 

 

또한,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거나 사용할 때, 추가 수수료나 별도의 유효기간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기프트카드

구글기프트카드 구입시 주의점

편의점이나 마트와 같은 오프라인에서 구글기프트카드를 구매하는 경우, 판매자가 결제할 때 뒷면 바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처리 스캔을 해야 합니다.

 

스캔이 안 되면, 코드번호가 활성화 되지 않아 코드를 입력해도 구글 플레이 잔액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간혹 알바생이나 판매하시는 분이 그냥 결제만 하신다면, 판매처리 스캔이 되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국에서 판매하는 구글 기프트코드는 한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발급 되었기 때문에 해외 계정의 경우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다가 환불도 가능한데요. 가장 최근에 충전한 코드 액면가의 40% 이하일 경우, 구글 고객센터(080-234-0051)을 통해 남은 잔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과 사용처, 판매처, 주의사항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충전해놓고 콘텐츠 구매나 인앱 결제시 가끔씩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코드만 등록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요즘 대부분 구글플레이나 유튜브를 사용하니까,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구글 기프트카드 선물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

 

Wish 쇼핑몰 후기 장점과 단점, 구매팁 + Wish주소 바로가기

Wish 쇼핑몰 후기 장점과 단점, 구매팁 + Wish주소 바로가기 Wish쇼핑몰에 한 번이라도 접속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수많은 상품에 눈이 휘둥그레해지죠. 어느새 아이쇼핑의 늪에 빠지게

realtaky.tistory.com

 

 

아이온 핑업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주의사항

아이온 핑업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주의사항 최근에 아이온이 10년 전 버전인 클래식 서버가 출시되면서 다시 아이온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아이온이나 다른 온라인게임 하시는

realtaky.tistory.com

 

 

[파워포인트 단축키 총모음] PPT만들 때 시간 절약해주는 꿀팁

[파워포인트 단축키 총모음] PPT만들 때 시간 절약해주는 꿀팁 파워포인트 템플릿 작업할 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걱정이라면, 제일 첫번째 해야되는 것이 바로 단축키를 익히는 것입니

realtak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