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비교 750ml 1리터 면세점 대형마트

by ✦✧✦✧ 2020. 12. 15.
반응형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비교 750ml 1리터 면세점 대형마트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위스키를 꼽자면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시바스리갈, 조니워커 블루라벨 등을 있는데, 그 중에서도 오늘은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과 판매하는 곳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조니워커사

에어셔 출신인 존 워커가 1820년 잡화점을 매수하여 주류 소매업을 시작했는데, 이것이 조니워커사의 시작입니다. 원래 회사이름은 '존 원커'였으나, 1908년 '조니워커'로 변경 되었습니다.

블루라벨을 비롯한 조니워커사의 위스키 병은 일반적인 둥근 술병과 다르게 직사각형 모양인데, 이는 위스키를 대량 포장했을 경우 병이 깨지는 일이 종종 발생하여 1870년부터 네모난 모양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조니워커만의 시그니처이기도 한 독특한 병 모양 덕분에 조니워커 위스키 판매량이 급증하였으며, 안정감있고 균형감을 가진 조니워커 직사각병은 현재 장식용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조니워커사에서는 1906년부터 1909년까지 여러가지 색깔의 라벨이 출시 되었으며,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조니워커 레드라벨 부터 블랙라벨, 그린라벨, 골드라벨, 블루라벨 등이 있습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조니워커사에서 판매되는 위스키 중 가장 고급 양주이자 시그니처 제품으로, 예술적인 블렌더로 그 탁월함을 인정받아 다른 프리미엄 위스키보다 많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의 맛은 달콤한 토피향과 신선한 과일형, 스파이스 향을 가진 매력적인 위스키이며, 조니워커 블루라벨을 가장 잘 즐기는 방법은 향을 강조해주는 크고 둥근 브랜디 잔을 사용하고, 얼음물 한 잔을 함께 곁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향이 강한 술이기 때문에 얼음 위에 부어 온더락(얼음 또는 물을 1:1로 섞어 조금 연하게 향을 음미하며 마시는 방식)으로 마시거나, 좀 더 강한 향을 원한다면 스트레이트(원액 그대로 마시는 방식)로 드셔도 좋습니다. 

 

짙은 황금색의 블루라벨을 한모금 입 안에 머금으면 미각이 깨어나고, 숙성된 곡물의 달콤하면서도 부드럽고 묵직한 무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의 도수는 43%이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용량은 750ml1000ml(1L) 2가지 용량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15~60년동안 숙성된 원료를 다양하게 조합하여 만든 위스키로, 블랜디드 위스키의 특성상 숙성 연도는 NAS(No Age Statement)로 미표시되어 있습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1) 백화점 

롯데백화점이나 현대백화점에서 현재 판매되는 조니워커 블루라벨의 가격은 750ml 기준으로 약 26~29만원 정도이며, 백화점은 세금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다른 판매점에 비해 판매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2) 온라인&오프라인 주류매장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주류매장을 통해 조니워커 블루라벨을 구입하면 750ml 약 29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주류매장인 와인 앤 모어에서 구입할 경우 입고시기나 행사이벤트에 따라 달라지는데 저렴하게 구입하면 약 22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대형마트&코스트코

롯데마트나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에서는 조니워커 블루라벨 750ml 28~29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며, 코스트코에서는 750ml 23~24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이 저렴하게 나온 경우, 품절되는 경우가 자주 있으니 반드시 해당 매장에 미리 전화해서 재고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남대문시장 

남대문시장 주류상가에서 조니워커블루라벨을 구입할 시, 750ml 17~20만원 사이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남대문시장의 경우 정해진 정찰가가 아니고 가게에 따라 가격이 다른 경우가 많으므로 약간의 발품이 필요하지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 비해서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남대문시장은 가지고 있는 술을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공항면세점

여행을 다녀오면서 개인적으로 혹은 선물용으로 조니워커 블루라벨을 많이 구입합니다. 면세점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환율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지지만 제주면세점 기준 20%할인 적용해서 750ml 약 $150, 1리터 기준 $195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주공항 인터넷 면세점에서 미리 예약할 경우 20% 할인이 가능하며, 행사 쿠폰을 사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조니워커 블루라벨 구입이 가능합니다.

 

6) 기내면세점(대한한공, 아시아나 기준)

기내면세점을 잘 활용하면 생각보다 저렴한 금액에 조니워커 블루라벨 구입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은 750ml 기준 $134에 구매가 가능하며, 아시아나는 $143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