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년 3재띠(삼재띠) - 삼재 피하는 쉬운 방법

by ✦✧✦✧ 2021. 2. 24.
반응형

2021년 3재띠 썸네일

2021년 3재띠(삼재띠) - 삼재 피하는 쉬운 방법

삼재의 뜻과 2021년 3재에 해당하는 띠, 집 안에 있는 재료로 삼재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바로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삼재 뜻

3재자신이 태어난 해에 의해 개인의 운명과 운세, 길흉화복 등을 점쳐보는 운세 중 하나로 태어난 해와 달, 날짜를 대입하여 알 수 있습니다. 12간지(12년)를 기준으로 하여, 9년이 지난 시점부터 3년씩 되풀이 됩니다.  

 

삼재랑 3개의 재난을 뜻하며, 수재(물재난), 화재(불재난), 풍재(바람재난)을 뜻합니다. 삼재를 계절에 비유하면, 봄과 여름, 가을을 지나 시리고 추운 겨울을 맞이하듯이 사람에게도 똑같이 12년 중 3년 정도 인생에 힘든 시기가 있는 것입니다. 

삼재로 힘들어하는 사람의 모습

이 3년은 다시 3개로 나뉘어 지는데, 첫 해는 삼재가 들어오는 들삼재, 그 다음 해를 눌삼재, 삼재가 끝나는 마지막 해를 날삼재라고 합니다. 

1. 들삼재

들삼재에는 유독 금전적 문제나 인간관계가 꼬이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싸우게 되거나 감정이 상하는 일이 일어날 수 있으며, 금전적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눌삼재

3재가 자리를 잡고 누워버린다는 뜻의 눌삼재에는 몸이 많이 아프거나, 건강이 쇠약해지고,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상이 없다 하더라도 병원에 갈 일이 많아진다던가, 일에 집중을 할 수 없는 무력감을 느끼거나 잔병치레를 하게 됩니다. 

3. 날삼재

삼재가 나가는 날삼재는 마지막 해이니 좀 편하게 나가줬으면 좋겠는데, 오히려 마지막에 큰 사건이 터질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교통사고나 가정불화 등이 생길 수 있으며, 금전적 손실도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금통이 깨지고 금전적 손해가 발생한 모습

4. 올해 조심해야 될 3재띠

2021년 신축년 흰소띠의 삼재띠는 뱀띠, 닭띠, 소띠입니다. 2019년부터 삼재가 시작되었고, 2021년 올해 날삼재에 해당합니다. 참고로 2022년은 임인년 호랑이의 해로서, 원숭이띠, 쥐띠, 용띠의 삼재가 새롭게 시작되는 해입니다.  

삼재가 들면 가정불화로 인해 화목했던 가정이 깨지거나, 가족 중 누군가가 갑작스러운 사고로 운명을 달리하거나 큰 병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진행하던 일이 진척이 없거나, 장애가 생겨 실패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3재는 우리의 삶을 힘들게 하는 존재인데요. 2021년 삼재에 해당하는 분들은 삼재 피하는 방법을 알고 실행하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삼재 피하는 법

1. 생팥

은 귀신과 액운을 쫓을 때 주로 사용하는데, 삼재로 인한 액운을 막을 때도 좋은 방법입니다. 집 현관문에 사람 눈높이를 기준으로 20cm 간격으로 양쪽 3군데, 그럼 총 6군데겠죠? 양파망에 생팥을 가득 넣어 걸어주세요.

삼재의 액운을 쫓아내는 생팥

꼭 양파망이 아니라도, 생팥을 넣을 수 있는 얇은 망이면 다 가능합니다. 현관문은 우리집과 가족의 모든 기운이 들어오고 나가는 곳입니다. 현관문에 생팥을 넣어 걸어줌으로 삼재의 기운을 막거나 피할 수 있습니다. 올해 3재띠인 분들은 2021년이 끝날 때까지 꼭 걸어두셔야 합니다.  

2. 소금

소금 또한 옛날부터 부정을 막아주는 액막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가집에 다녀온 후 집 안에 들어오기 전에 액운이 따라오지 못하도록, 몸에 소금을 뿌려 액운을 털어내고 들어오기도 하죠.

삼재의 액운을 쫓아내는 소금

지름 5cm정도의 오목한 그릇에 천일염 소금을 수북하게 담아, 집 안 모서리나 움푹 들어간 곳, 물을 사용하는 곳(세면대, 싱크대) 등에 놓아두세요. 소금놓기는 액운을 방지하고 좋은 기운과 행운을 끌어들어들이기 위함입니다. 소금은 2주에 한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좋으며, 향후에 양치질이나 생선 절일 때 등 다양하게 재활용 하셔도 됩니다. 

오늘은 2021년 3재띠와 삼재 피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삼재가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며, 삼재가 무탈하게 넘어가면 평삼재, 좋은 일이 생겨 복삼재라 부르기도 합니다. 너무 큰 의미를 두기보다는 참고만 하시고 항상 긍정적으로 밝게 생활한다면 2021년 한 해가 복삼재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