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신조어 테스트 총모음] 나는 몇 개나 맞출 수 있을까?!

by ✦✧✦✧ 2021. 2. 26.
반응형

2021 신조어 테스트 썸네일

[2021 신조어 테스트 총모음] 나는 몇 개나 맞출 수 있을까?!

2021년이 밝은 지 벌써 2달이 훌쩍 넘어가고 있네요. 해마다 사람들 사이에서 재미있는 신조어들이 따라잡기도 힘들만큼 다양하게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또 어떤 신비한(?) 신조어들이 나올 지 기대도 되고, 과연 몇 개나 맞출 수 있을 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신조어 테스트 함께 보면서 몇 개나 맞는지 세어 보세요!  

2021 신조어테스트

1. 멍청비용

2. 혼틈

3. 만반잘부

4. 랜친실안

5. 머선129

6. 쩝쩝도사 

7. 나심비 

8. 오저치고

9. 완내스

10. 삼귀다 

 

11. 핑프

12. 내또출 

13. 비담

14. 주불

15. 일코노미

16. 스라밸 

17. 이생집말

18. 편리미엄

19. 군싹

20. 고스팅

 

21. 롬곡

22. 좋못사 

23. 에어노마드족 

24. whyrano 

25. 쫌쫌따리

26. 인방

27. 스불재 

28. 설참

29. 재질

30. 킹받네

밝게 웃고있는 금발 여성의 모습

2021 신조어테스트 정답

1. 멍청비용

조금만 주의했으면 쓰지 않았을 돈, 멍청하게 낭비한 비용을 뜻하는 말. 저는 실수로 혹은 충동적으로 무엇을 샀을 때 충돌구매라고 하는데, 요즘 인싸들은 멍청비용이라고 하네요!

 

2. 혼틈

'혼란을 틈타서 기회를 엿본다'는 뜻.

 

3. 만반잘부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의 줄임말. 이제 인사도 줄여서 해야겠네요ㅎ

 

4. 랜친실안

'랜선으로는 친하지만, 실제로는 안 친한 관계'의 줄임말. 온라인, SNS에서만 친구처럼 지내는 관계를 뜻한다. 

 

5. 머선129

'무슨 일이고?'의 변형어.

과거 강호동이 방송에서 사투리 섞인 발음으로 '머선 일이고?' 라고 했는데, 자막에서 재미있게 변형되어 알려진 단어.

 

6. 쩝쩝도사 

음식을 맛있게 먹을 줄 알거나, 획기적이고 새로운 요리 방법을 많이 아는 사람을 높여부르는 말.

 

7. 나심비 

'나'와 '심리', 그리고 '가성비'의 합성어. 가격과 성능을 비교하는 게 아니라, 그냥 내가 만족하면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8. 오저치고

'오늘 저녁 치킨 고?' 의 줄임말. 언제 들어도 기분 좋은 말이 아닐까요? ㅎㅎ

 

9. 완내스

'완전 내 스타일이야'의 줄임말.

 

10. 삼귀다 

사귀다의 '사'를 '삼'으로 바꿔, 사귀기 전 썸타는 관계를 뜻한다. 

 

11. 핑프

'핑거 프린스 프린세스'의 줄임말. '손가락 왕자, 공주'라는 뜻으로 검색해보면 쉽게 알 수 있는 내용도 남에게 일일이 질문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

 

12. 내또출 

'내일 또 출근'의 줄임말. 하아.. 출근 따위-_-

 

13. 비담

'비주얼 담당'의 줄임말로 그 그룹에서 가장 잘 생기고 예쁜 사람을 가리킴.

 

14. 주불

'주소 불러'의 줄임말. 왠지 쿨해보여요.. 주불! 

 

15. 일코노미

이코노미의 변형어로 일인 가구를 위한 소비문화 트랜드를 뜻한다. 

스마일 아이콘을 들고 있는 사람들

16. 스라밸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의 변형어로, 공부와 삶의 균형을 뜻하는 '스'터디+'라'이프+'밸'런스 

 

17. 이생집말

'이번 생에 집사기는 망했다'의 줄임말. 너무 슬픈 말이네요ㅠㅠ

 

18. 편리미엄

'편리함이 프리미엄' 이라는 뜻으로, 가격이 비싸더라도 편리한 게 더 중요하다는 뜻. 요즘엔 편리한 서비스가 돈이 세상이죠^^

 

19. 군싹

'군침이 싹 도노'의 줄임말

군침이 돌만큼 맛있어 보이거나, 좋아보이는 것을 가리킴. 

 

20. 고스팅

유령(Gost) + ing 합성어로, 유령처럼 잠수타서 안 보이는 사람을 뜻한다. 

 

21. 롬곡

'눈물' 글자를 뒤집으면 롬곡이 된다. (180도 고개를 돌려서 보세요~)

 

22. 좋못사 

'좋아하다 못해 사랑한다' 의 줄임말. 

 

23. 에어노마드족 

미세먼지, 황사, 오염 등이 없는 깨끗하고 프레시한 공기를 찾아가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 

 

24. whyrano 

'왜 이러니?'의 경상도 사투리 '와 이라노?'를 영문으로 표현한 단어.

 

25. 쫌쫌따리

'아주 조금씩, 엄청 적고 하찮은 양을 애써 모으는 모습'을 뜻하는 말.  

 

26. 인방

'인터넷 방송'의 줄임말. 

 

27. 스불재 

'스스로 불러온 재앙'의 줄임말.

내가 스스로 계획한 일 때문에 괴로워 하는 것을 뜻하는 말. 

 

28. 설참

'설명 참고'의 줄임말.

 

29. 재질

어떠한 '느낌'을 대체하는 단어. 보통 나무재질, 종이재질 등 사물의 성질을 표현할 때 쓰지만, 신조어로는 사람에게도 많이 씁니다. 예를 들면, 잘생긴 남자 배우를 보면서 '순정만화 재질' 이라고 표현합니다.

 

30. 킹받네

'킹' 과 '열받네'의 합성어. 진짜 열 받거나 화나는 일이 생겼을 때 쓰는 말.

웃는 얼굴이 새겨진 종이

30개 중에 몇 개나 맞추셨나요...? 저는 달랑 7개...ㅎㅎㅎ 인싸가 되기엔 틀렸네요ㅠㅠ 그래도 7개라도 맞춘 거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1개도 못 맞출까봐 내심 걱정했었거든요. 혹시나 많이 못 맞추셨더라도 살아가는데 전혀 문제없으니 '이런 말도 있구나' 하면서 재미로 보시면 됩니다~ 

웃기고 재미있는 신조어도 많지만, 한편으로는 지금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청년들의 모습이 비치는 것 같아서 슬프기도 하네요. 오늘은 2021 신조어 테스트 총모음을 함께해 보았습니다. 재밌게 잘 보셨나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Wish 쇼핑몰 후기 장점과 단점, 구매팁 + Wish주소 바로가기

Wish 쇼핑몰 후기 장점과 단점, 구매팁 + Wish주소 바로가기 Wish쇼핑몰에 한 번이라도 접속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수많은 상품에 눈이 휘둥그레해지죠. 어느새 아이쇼핑의 늪에 빠지게

realtaky.tistory.com

 

 

직장인 월급으로 부자되는 법 - 내가 돈이 없는 4가지 이유 (조병학)

직장인 월급으로 부자되는 법 - 내가 돈이 없는 4가지 이유 (조병학) 자본주의, 당신은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우리는 자본주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 발을 붙이고 사는 이상,

realtaky.tistory.com

 

 

[심플한무료PPT템플릿] 매거진 느낌의 블랙 피피티템플릿

[심플한무료PPT템플릿] 매거진 느낌의 블랙 피피티템플릿 오늘 소개해드리는 피피티템플릿은 세련되면서도 깔끔하게 시선을 끌 수 있는 템플릿입니다. 군더더기없이 임팩트있는 사진과 블랙

realtaky.tistory.com

 

반응형

댓글